예술미디어융합 대학원의 교육과정
연결/융합/혁신
-
- 인문 영역(Humanities Sector)
- 창의 영역(Creative Sector)
- 기술 영역(Technology Sector)
- 문화 영역(Culture Sector)
-
- 01 뉴미디어 융합
연구분야
- 인공지능/디지털기술/문화예술 융합
- 디지털 스토리텔링
- 뉴미디어 플랫폼 비즈니스
- 창조적 융합혁신 방법론
- 02 문화마케팅 융합
연구분야
- 문화마케팅, 국가유산마케팅
- 창조산업마케팅, 스토리텔링 마케팅
- 문화관광, 글로벌 문화마케팅
- 창조도시, 미래학
- 03 한국학(Korean Studies)
연구분야
- K pop, K film, K drama, K heritage
- K food, K webtoon, K local culture
- K lifestyle & fashion trends
- 01 뉴미디어 융합
구분 | 뉴미디어·문화융합전공 | 문화마케팅융합전공 | 성악전공 |
---|---|---|---|
공통선택 |
|
||
전공선택 |
|
|
|
전공필수 | 공통 | ||
|
|||
전공별 | |||
|
|
교과목 편람
과목번호 |
과목명 |
과정구분 |
이수구분 |
시간 |
학점 |
전공구분 |
|
K-pop 연구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K-comic 연구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K-drama 연구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K-food 연구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54739 |
K-film 연구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K-lifestyle 연구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한국문화 연구 세미나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문화 트렌드 연구 세미나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54741 |
현장 연계 한국문화 워크숍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현장 연계 글로벌문화 워크숍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성악과 디지털 세미나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클래식 음악의 역사와 이해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성악교육학 이해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54740 |
국제성악콩쿨 네트워크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성악과 시 문학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현대 성악가곡과 오페라 |
공통 |
공통선택 |
3 |
3 |
공통 |
|
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인공지능 문화의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54742 |
뉴미디어와 OTT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스토리 유니버스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버츄얼 월드와 디지털 휴먼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스토리 라이팅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창조산업과 플랫폼 비즈니스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예술콘텐츠와 소셜미디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뉴미디어 콘텐츠 트렌드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몰입과 경험 인사이트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예술과 기술 융합 프로젝트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디지털 문화유산 프로젝트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뉴미디어 스튜디오 필드 워크숍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미디어아트 필드 워크숍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|
뉴미디어·문화융합 세미나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뉴미디어·문화융합 |
54743 |
문화 마케팅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54744 |
문화창조산업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글로벌문화 마케팅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스포츠 마케팅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경험 마케팅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창조산업 마케팅 전략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문화유산 마케팅 전략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이벤트 마케팅 전략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문화관광 마케팅 전략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창조적 장소 만들기 프로젝트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로컬 크리에이터 프로젝트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문화창조도시 필드 워크숍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문화유산관광 필드 워크숍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|
문화마케팅융합 세미나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문화마케팅융합 |
54745 |
이탈리아딕션과 창법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이탈리아 예술가곡의 실습 및 발표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성악가의 음악생애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독일어 딕션과 표현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54747 |
벨칸토 발성법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54748 |
오페라 워크숍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오페라 레치타티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54750 |
성악발성코칭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영미 가곡 문헌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프랑스어딕션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독일예술가곡의 연구와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성악 앙상블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한국가곡의 이해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무대연주 실습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프랑스 예술가곡 세미나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연주실습1~10 |
공통 |
전공선택 |
1 |
1 |
성악 |
마스터클래스 |
공통 |
전공선택 |
2 |
2 |
성악 |
|
|
오페라 아리아 |
공통 |
전공선택 |
3 |
3 |
성악 |
|
석사논문지도 |
석사 |
전공필수 |
1 |
1 |
공통 |
54753 |
박사논문지도1 |
통합/박사 |
전공필수 |
2 |
2 |
공통 |
54754 |
박사논문지도2 |
통합/박사 |
전공필수 |
2 |
2 |
공통 |
|
이론강독1~10 |
공통 |
전공필수 |
1 |
1 |
뉴미디어·문화융합/ 문화마케팅융합 |
|
MMA 및 DMA 논문 작성법 |
공통 |
전공필수 |
2 |
2 |
성악 |